2015년 3월 28일 토요일

WWW.LoadFromCacheOrDownload



처음 AssetBundle을 접했을 때

가장 이해하기 애매한 부분이 LoadFromCacheOrDownload이라 생각되는데요

이번에 에셋번들로 바이너리 데이터 업데이트 시스템을 만들면서 한번 정리했습니다.

그리고 캐시란

데이터를 임시로 저장하는 장소를 말합니다.
만약 홈페이지에 접근하게 된다면 홈페이지의 데이터가 저장되는 곳이죠.

유니티는 독립적인 에셋번들을 위한 캐시폴더를 가지고 있습니다. 4.x에서는 ..\AppData\Roaming\Unity\Caches에 있었는데요 5.x에서는 여기에 저장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캐시와 캐시메모리와는 약간 다릅니다. (당연하지만 ;;)

캐시메모리는 마이크로프로세스가 일반적으로 램에 비해 더 발리 엑세스 할 수 있는 램을 말합니다.
마이크로 프로세서가 데이터를 처리할 때 캐시 메모리를 찾아보고, 없으면 메인 메모리로 가는 것이죠.

5.x 에셋번들 데모



댓글 없음:

댓글 쓰기